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롱디커플은 재회가 어려울까? #ii1004

2019 베스트

예전에 상담받기 전 확률 자가진단법이란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지 않았거나, 이해하기가 어려웠다면 오늘 글 역시 어려울 것입니다.

굳이 무리해서 쉬운 글도 많은데 어려운 글들만 도전할 필욘 없습니다. 공지에 있는 글만 읽어도 충분합니다.

만약 어느 정도 독해력이 있는 분이 오늘 글을 끝까지 읽어낸다면, '생각보다 내 확률도 높을 수 있겠구나' 하고 마음이 편해지실 수 있습니다.

 

 

 

 

 

롱디(장거리 연애) 연애 후 헤어지는 경우 내담자들은 쉽게 패닉에 걸립니다.

'안 그래도 자주 못 보는데 상대가 나를 잊기가 얼마나 쉬울까' 하는 공포심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 분석대로라면 내담자 역시 같은 이유로 마음이 정리되어 재회를 원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왜 그리울까요?"

 

 

 

오늘 그 이유를 분석할 것입니다. 실제로 상담에서 자주 듣는 말 중에서

"저희는 롱디커플이었어요. 자주 보지도 못했고.. 그래서 재회가 어렵진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저는 이런 구절을 볼 때마다, '이번 케이스도 재회가 쉽겠구나' 하고 생각합니다.

 

 

 

 

 

물론 모든 롱디커플의 재회가 다 쉬운 것은 아닙니다.

애초에 장거리로 시작한 경우, 최소 장거리를 시작하고 관계가 4개월 이상 문제없이 지속되었을 경우에 한해 재회가 쉽습니다. 가만히 있는 것으로 재회되는 케이스도 많습니다.

'확률 자가진단법' 글을 완벽히 이해한 내담자 거나, 분석력이 좋은 내담자라면 아마 지금쯤 벌써 이유를 알아챈 분도 계시겠네요 ^^;

재회 후기를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예전에 지침 이후에 상대방과 만나러 간다는 보고를 1차 후기로 남겼던 내담자가, 재회 후에 문제가 생겨(..) 2차 후기를 남겨 주셨습니다.

 

 

 

 

 

====================

 

 

 

 

 

2019. 01. 11 (1차 후기) ID : ii1004

서영쌤 저 기억하시죠?

스스로 어려운 케이스라고 생각해서 상담 시작하자마자 울었는데 서영 쌤이 95프로를 불러주셔서 갑자기 울음을 뚝 그쳤던 케이스입니다.

요렇게 말씀드리면 바로 기억하시겠죠 ㅎㅎ

장거리긴 하지만 약간 특이한 케이스라서 프레임을 많이 안 올려도 연락이 올 거라고 하셨는데 진짜 지침 두 개 보내자마자 바로 답장이 왔어요.

서로 일을 하고 있어서 바로 만나진 못했지만 내일부터 주말이라서, 오늘 올라온다고 해서 지금 저도 만나러 가고 있어요. 잘 할 수 있을지 겁이 나긴 해도 ㅠㅠ 서영 상담사님이 알려주신 대로 한 번 잘 따라 하고 올게요.

지금 당장의 재회보단 재회 후가 걱정된다고 하셨는데 우선 재회가 중요하니까 잘 됐으면 해요 ㅠㅠ 갔다 와서 후기 남길 테니 서영 상담사님 응원해주세요!

 

 

 

 

 

2019. 02. 15 (2차 후기)

후기를 늦게 써서 진짜 죄송해요 ㅠㅠ

재회하면 평생 은인으로 받들며 서영 상담사님께 바로 후기 쓴다고 상담에서 장담했는데 막상 재회하고 나니 까맣게 잊고 있었어요.

재회 후 제 실수로 위기가 생기니 막상 서영 상담사님이 떠올랐어요. 저 정말 이기적인가 봐요 ㅠㅠ

한 달 전에 만나러 간다고 후기를 썼었는데 바로 재회를 하진 못했어요.

그래도 거의 사귈 때랑 비슷한 분위기였고 장거리라서 이번에 보면 영원히 못 볼 거 같아서 다음 날까지 같이 계속 있었어요(스킨십은 제가 거절했어요!).

상대방 직장이 지방이라서 토요일 저녁에 내려갔고 화요일까지 연락이 없어서 불안한 마음에 애프터를 썼는데 서영 상담사님 말씀대로 주말 직전에 다시 연락이 왔어요.

그래서 주말에 만났고 다시 만나자는 말이 나와서 재회를 했어요. 지침 두 개에 대해서 계속 물어보는데 진짜 그거 받고 궁금증이 생겼던 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잘못했던 점들도 사과를 했고 상대방도 잘 이겨내자고 훈훈하게 마무리가 되었어요.

서영 상담사님이 이 케이스는 재회 후가 훨씬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처음엔 재회만 되면 다 잘할 거야 하는 생각으로 너무 가볍게 생각했었나 봐요 ㅠㅠㅠ

이래서 공부를 계속하고 칼럼을 읽어야 하는 거 같아요. 애프터로 해주셨던 말씀 잘 기억하고 또 기억해서 같은 실수하지 않을게요 ㅠㅠㅠ

(후략)

 

 

 

 

 

====================

 

 

 

 

 

롱디커플은 왜 재회가 쉬울까요? 물론 조건이 있다고 했습니다.

애초에 시작부터 장거리로 시작하거나, 만나다가 장거리가 되더라도 4개월 이상 관계가 문제없이 지속되어야 합니다.

그 근거를 설명하겠습니다.

 

 

 

 

 

1. 장거리가 연애가 지속되려면, 내담자의 매력 수준이 상대방이 느끼기에 매우 뛰어나야 한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그냥저냥 평범한 사람이라 느껴진다면 굳이 먼 거리에 있는 내담자를 만날 이유가 없다. 특별한 메리트가 있어야 한다.

(자기가 사는 곳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외적 매력, 직업, 등)

2. 1.의 이유로 의외로 장거리와 상관없이 상대방은 헤어져도 쉽게 내담자를 잊지 못한다. 다른 이성들을 만나봐도 고만고만하고 내담자만큼의 매력 수준을 지닌 사람이 없다.

내담자들은 '얼굴 안 보면 마음에서도 멀어진다'라는 생각 때문에 두려워하지만, 내담자가 상대방이 멀리 있다고 잊혀지지 않듯 상대방 역시 마찬가지다.

3. 결국 가만히만 있어도 상대방은 내담자의 프레임이 높아지면서 재회가 쉽다.

예외.  둘 다 지방에 살다가 상대방이 상경한 경우, 상대방은 눈이 높아지면서 가만히 있기만으로는 재회가 어려울 수 있다. 이럴 땐 프레임을 강력하게 높여야 한다.

 

 

 

 

 

Quiz.

위의 상황에 해당되는데도 상대방이 새로운 사람을 만났다면 어떤 심리일까?

 

 

 

 

정답 링크

 

 

 

 

https://blog.naver.com/wishia/220726052062

 

 

다음글재회 골든타임은 없다, 이별 후 일주일 #케이티이전글결혼 전 파혼 집안반대 케이스 #뚜두뚜두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