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손수현, 한서진 상담사님 / 헤어진 후 5개월 남자에게 연락온 후기

마녀배달부키키2024 / 03 / 24
안녕하세요.
후기를 남기는 건 정말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상담은 3년 전에 받았던 것 같아요. 그때 메일로는 소식 알려드렸었는데 후기 써주시면 좋겠다고 했었는데 까먹었네요 죄송해요.

이 이후에 다른 남자로도 서예나 쌤께 상담을 받은 적이 있지만 그건 너무 심한 흑역사라 예나쌤께는 죄송하지만 후기는 패스할게요. (예나쌤도 이해 하실거에요. 절대적인 쓰레기에 너무너무 가치가 없는 남자라고 말씀 하셨거든요.)

오래된 기억을 떠올려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남자와 저는 30대 초중반 커플로 어플에서 만나 연인관계로 발전한 사이였습니다.
남자의 매우 적극적인 구애로 관계가 시작되었고, 여느 어플 만남에서나 있을법한 신뢰감 이슈 없이 잘 만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남자의 성향이 좀 독특했어요. 매우 개인적이고 독불장군? 같은 스타일이었는데 잘해줄 때는 잘해줘서 좋은 사람이라 생각하고 만났습니다.

그러다 백일 정도 사귀고 제가 서운한 내용에 대해 얘기하니 단박에 헤어짐을 얘기합니다.
이때는 아트라상 상담은 받지 않았고 제 스스로 공백기를 두달 쯤 두다가 가능성제시 간단히 했더니 다시 재회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1년 넘게 사귀다가 결혼에 대한 불확신을 이유로 정말 갑작스런 이별을 남자가 말합니다. 그렇게 아트라상을 찾았는데.....

일정상 손수현 선생님께 받았는데 수현 쌤이 굉장히 화를 내며 환불 권유를 하시는 것이 아니겠어요.
남자가 너무 나쁘고 재회 자체는 도와줄 수 있을지 몰라도 결혼까지 가도록 돕는 것은 어려울 것 같다고 하시면서요.
남자가 바람 폭력 도박을 한 것도 아니고 자존감이 유달리 낮은 사람도 아니었는데 왜 나쁘다고 하시는지 그때는 이해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잘 알고 있습니다.

어쨌든 저는 기존에 몇번 상담을 받고 상담사님에 대한 신뢰도가 높았기 때문에 초강력지침을 진행하게 됩니다 .
우습게도 저는 그 지침을 보고서야 아~ 그 놈이 나한테 나쁜 짓을 했구나~ 라는걸 알게 되었어요 . 완전히 제손으로 모든 가능성을 끝내는 류의 지침이었는데
어쨌든 저는 결혼까지 가는 재회가 아니면 반쪽짜리 재회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지침을 전송하였습니다.

바로 인스타 언팔, 차단이라는 반응이 나왔구요.
몇달동안 인스타 차단했다 풀었다 차단했다 풀었다 하고 데이트 간 것 같은 사진을 올리는 등 (평소에 저랑 사귈때는 프사 절대 안바꿈) 계속적인 반응이 있었어요.
그때 저는 머리로는 이게 이중모션이라는 걸 알았는데 재회에 대한 열망이 강렬한 나머지 계속 나쁜 쪽으로 생각하고 싶어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그 남자는 아주 많이 제 프레임에 흔들렸던 겁니다..
근데 저는 여친이 생겼나? 나한테 실망했나? 내가 싫어졌나? 염탐을 하다 마니까 이제 다른 여자가 생겼나? 아주 온갖 소설을 다 썼습니다.

그렇게 저는 기다리면서 다른 대체자들을 만나고 있던 와중 5개월만에 인스타 차단이 완전히 풀렸습니다.
그때 알았죠 곧 연락이 올 거라는걸 ..

소개팅 하고 있는데 카톡이 왔습니다.
많이 후회된다고 보고싶다고.....

저는 그냥 읽씹 했습니다.
그냥 남들과 뻔히 똑같은 평범하게 프레임에 휘둘리는 그 남자에게 더이상 제 애정이 남아있지 않았거든요.

처음 상담 받을때는 이성적인 척 하면서, 저도 남자가 나쁜 건 알지만 수많은 대체자중 하나로 남겨 두려는 것일 뿐 크게 미련은 없습니다! 라고 했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알게 됐어요.
대체자중 하나로 남겨 두려는 마음 조차 미련이라는 것을.. 아무리 대체자가 없고 결혼이 급해도 아닌 놈은 아닌 거더라구요.


이번에 뒤늦은 후기를 쓴 이유는 새로운 사람으로 상담을 받게 되서 인데.. 저 참 염치 없죠?
이번에도 웬지 남자가 별로라 재회 추천하지 않는다고 환불 권유 하시진 않을까 하는 사연입니다...

제가 많이 달라진 모습이 아니어서 상담사님들께 죄송할 따름이네요.

그래도 연락이 왔다는 제 후기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줄입니다.
다음글예나쌤 상담후기, 고프저신! 연애유지 이전글김도윤상담사님/1차 지침 후기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