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손수현 상담사님) 3년만에 올리는 후기

크리스2020 / 09 / 16
안녕하세요 손수현 상담사님께 3년전에 상담받은 내담자입니다.

당시 저는 이정도의 초고프레임은 흔하지 않다는 분석과 함께 1,2차 지침을 착실히 수행하고, 3개월이 지난 후 현실이 보이기 시작하자 '내가 왜 얘랑 다시 만나야하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기를 남겨야지 생각했었는데 이제서야 남기게 되어 죄송합니다.

그 후로 몇 달 더 지나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 2년4개월을 연애하고 결혼까지 준비하다가 최근에 헤어졌고, 2주동안 상대방의 프레임에 갇혀서 다시 아트라상을 찾고 이론을 숙지하면서 내적프레임을 다지고 나니 그때 몰랐던 상대방의 상태들이 설명되기 시작하고 납득이 가더군요.

며칠을 더 고민했습니다.

이 사람을 잡아야하나..

힘들었던 시절 손수현 상담사님께 상담받고, 오주원 상담사님이 관리하시는 블로그의 글을 미친듯이 읽었던 덕분인지.. 헤어질 당시에만 다시 생각해봐라 몇번 말하고 그 후로 일체의 연락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아트라상의 영향이 컸습니다.

저자세로 제 프레임을 깎을 필요가 없었으니까요.

결국 오늘에서야 이사람을 잡지 않겠다는 결론에 도달했고 잊고 있던 감사함과 고마움을 남기고자 후기를 작성합니다.

말씀 드릴 부분은 2가지입니다.

1. 3년전 수행했던 1,2차 지침의 효과는 있었습니다. 새로운 사람과 만나던 도중에 연락이 왔었거든요.

이미 마음이 떠난 저는 과감히 차단을 했고, 그때 '아..지침의 효과가 계속 남아있었구나. 계속 내 생각이 났겠구나' 생각했었고, 다시 한번 아트라상의 효과를 체감했습니다.

부끄럽게도 그 당시에 저는 행복했으니까, 결혼할 사람이 있으니까란 생각으로 아트라상의 기억을 잊으려고 노력했고 흔적을 다 지웠었습니다.

그런데 새로운 인연과 헤어지고 나서야 풀리지 않던 의문들을 스스로 분석하기 위해 이론들을 다시 숙지했고 그 결과 의문점들이 다 풀리면서 다시 한번 아트라상의 이론들에 감탄하고 감사했습니다.

저는 3년전 당시 60% 확률이었고, 상담사님께서 내려주는 지침에는 최소한 상대방에게 내 생각을 떨칠 수 없게끔 만들어주는 마법의 힘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내담자 분들께서는 상담을 받고 나서도 불안하고 두려운 마음이 있으시겠지만 전적으로 믿으셔야합니다.

60%든 그 아래든 결국에는 연락은 오고 본인의 마음에 따라 재회를 할지 말지 '선택'하는 상황까지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힘내세요. 지금의 힘든 부분은 시간이 지나서 저처럼 포기하든, 다시 연락이 오든 반드시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시게 될겁니다.


2. 새로운 연인과 헤어진 후 재회를 포기한 이유

상대방의 성향이 저와 맞지 않는게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이 한줄을 쓰기위해 2주가 걸렸네요.

그동안 잊고 있던 이론들 때문에 헤어짐의 기로에 있을때조차도 저는 상대방의 심리가 분석이 안됐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 그렇게 미친듯이 봤던 덕분인지 헤어지고 며칠 있다가 하루 정도 이론을 보다보니 그동안 벌어졌던 사건들이 이론들에 맞춰서 딱 맞게 분석이 되더군요.

그 덕분에 재회를 하더라도 그 이후의 그림들이 그려지고, 제가 행복하지 않을거란 결론에 도달하여 저는 재회를 포기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문득 오주원 상담사님의 글 중에 당장 앞에 있는 재회보다는 더 큰 것을 얻어가길 바란다는 문맥이 생각이 나는데 내담자를 위하는 마음을 크게 느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3년전 제가 힘들었던 마음에 깊이 공감해주시고 철저한 분석과 정확한 지침을 내려주신 손수현 상담사님께도 늦었지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언제 또 찾아올진 모르겠지만, 아트라상을 알기 전과 후로 제 인생은 크게 바뀌었습니다.

지금의 아픔을 잘 이겨내고 더 좋은 인연 만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초강박증의 중간후기 (서예나상담사님)이전글한서진 상담사님 2차 지침 후기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