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재회후기 올립니다^^ 예나쌤

향기안의꽃2019 / 10 / 17
안녕하세요. 저는 예나쌤의 도움으로 재회에 성공한 내담자입니다. 재회한진 좀됐지만 이제야 정신을 차리고 은혜를 갚고자 후기 및 저만의 이런 저런 팁을 전수할 마음으로 정성어린 글을 남깁니다. 예나쌤 아주 칭찬해주시겠어요ㅎㅎ?


전 예전업체에서 수현쌤께만 상담을 받다가 이번에 처음와서 예나쌤을 만나게 됐어요! 결과적으로는 저는 두 분 다 너무 좋았구요 예나쌤은 뭔가 여자ver수현쌤 같은 느낌..? 닮았어요ㅋㅋ 맞는 말씀이라도 잘못한 걸 콕콕 짚으시니 처음엔 좀 기분이 그래도 결과가 확실하니까 쓴소리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저는 전문가를 고를 때도 모든 방면에서 굉장히 깐깐하게 고르는 편인데, 역시 예나쌤이 자길 믿고 따르라던 이유가 있었구나.. 라고 생각할 정도로 만족했어요.


일단 전 객관적 가치가 높고 내프도 그럭저럭 높은(ㅋㅋ) 하여튼 절대 낮은 편은 아닌 30대 여자 내담자입니다. 예나쌤 말씀하시길 저는 외모도 1등급이고 다좋은데 남자한테 기준이 너무 높다고 했어요.


네.. 저는 기준이 무지하게 높아요 ^^;;; 남자 볼 때 모든 걸 하나하나 다 따지고, 그래서 절대 빠지지 않는 애들만 만나왔다고 자부해요 ㅋㅋㅋ (후기에 적으려니 약간 자신 없어짐ㅠ) 여튼 저는 6살 차이 연상연하, 장거리, 연애 기간 4개월 최악의 조건만 있는 상태였어요.


상대방은 성격은 진짜 순둥이인데 사회적 지능이 낮았고 내프 낮은 사람답게 매우 소심하고 자존심이 엄청나게 세요. 상대 내프가 낮다보니, 어떤 사건이 생겼을 때 의견차이가 너무 커서 그걸로 자주 싸웠어요. 난 별 생각 없이 말하건데 상대방은 자기를 비꼬았다 생각할 정도로 막장이었던..;;


그 때 정이 많이 떨어졌지만 전 계속 맞춰가려고 했던 것 같아요. 상대에게 제 신뢰감이 낮은 건, 제가 너무 제 기준에 다 맞추길 강요하는 여자였기 때문이에요. 예나쌤 말씀으론 제가 거의 심리적인 학대 수준으로 남자를 힘들게 했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상대가 다 맞춰주긴 했지만요..


그러다가 상대방의 휴대폰에 소개팅 어플이 깔려있는 걸 알게 됐고 저는 정말 미친듯이 화를 냈는데, 되려 상황이 역전되어 상대방 이중모션 발생! 상대방이 확실하게 잘못했을 땐 강하게 나가야 했었다며 이 때는 대처를 아주 잘했다며 예나쌤께 칭찬 받았습니다 야호! ㅎㅎㅎ


예나쌤은 제가 그런 대처를 한 건 타고난 고프레임 성향과 예전에 예전에 수현쌤께 절대 매달리지마라고 배운 걸 잘 기억해둔 덕분이라고 하셨는데, 잘못한 것만 듣다가 갑자기 잘했다고 칭찬 받으니 칭찬 받는 게 이렇게 기분이 좋은 건지 몰랐어요ㅎㅎ


그런데 상대방은 상황적 문제까지 겹쳐서 너무 예민해져 있는지라, 이중모션만 보이고 재회요청을 안 하더라구요. 자신이 없고 자기 감정을 잘 모르겠다고.. ㅜㅜ 한 번 더 멘붕... 이 때 저는 아주 정중하고 부드럽게 프레임과 신뢰감을 높이는 지침을 받아서 보냈어요.


예나쌤은 공백기 안에 연락 올테니 매달릴 때 받아주라고 하셨는데 진짜 공백기 끝나기 직전에 상대방에게서 연락이 왔어요!!! 그때 진짜소름이었는데ㅋ 만나서 얘기 들어보니까 처음엔 엄청 원망스러웠는데 갈수록 미안해졌다고.. 사실 따지면 제가 못되게 군게 더 많은데 사과는 얘가 하고... 지침의 위력을 이렇게 또 느꼈네요.


저는 다행히 굳히는(?) 시간 없이 바로 알콩달콩한 관계로 돌아왔어요. 약간 거슬리는 게 있긴 하지만 제가 참는 중이에요ㅋㅋㅋ 예나쌤의 상담이 좋았던 건, 짧은 연애만 반복했던 저에게 누군가에게 조건 없이 베푸는 게 사랑이라는 걸 제대로 배웠다는 거예요. 이번엔 잘 해보려구요!


제 케이스는 이상이고, 예나쌤에게 상담받은 느낌을 마지막으로 적어볼게요!


제가 꼽는 예나쌤의 최고 장점은,


1)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상담스타일


상담 처음부터 끝까지 버릴 얘기가 없어요. 제가 대화 흐름 바꾸기 최강 달인이거든요. 머릿속에 뭐 떠오르면 어! 맞다! 이러면서 딴소리 하는.. 근데 예나쌤은 그걸 딱 잡아주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요. 그리고 조목조목 알아듣기 쉽게 논리정연하게 설명을 해줘요. 그래서 이해도 쉽고, 아깝지 않게 상담을 받을 수가 있어요. 난 상담할 때 제발 헛소리 좀 하지 말아야하는데.. 하면서 1시간 알차게 상담 받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예나쌤 강추입니다!


2) 두말할 필요 없는 실력


아트라상 상담사님들은 전부 최강 어벤져스라고 생각해요ㅋㅋ 예나쌤 실력도 뭐 두말하면 잔소리 아니겠어요? 전 앞으로도 예나쌤에게 계속 신세질 예정이에요. 이 후기 보고 사람들 몰려서 예나쌤한테 상담 받기 어려워지면 어떡하지 걱정도 되지만(ㅋㅋ신청조금만해주세요ㅠㅎ) 아이디 까먹어서 후기때문에 가입도 다시 했는데 이 후기 보고 저 절대잊으시면 안돼요!! 담에 또오면 저 챙겨주셔야 해요ㅎㅎㅎ!!!


여담으론 목소리가 정말 좋으세요! 특히 웃는 목소리 진짜 듣기 좋아요. 진지하게 막 설명하다가 제가 칭찬하면 예나쌤이 말씀하다가 턱 막히는것도 귀여워서 계속 빵터져요 ㅋㅋㅋㅋㅋ 당황하셨는지 갑자기 막막 부끄러워하시는ㅋㅋ 다른분들도 예나쌤 칭찬해보세욬ㅋ 상담 너무나 즐겁게 잘했고 재회성공 감사드려요!!!
다음글이강희 상담사님^^ 문서 상담 재회 후기!!이전글재회 후 유지상담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