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정유현 상담사님/상담 직후 후기/30% 미만 환불권유/저프레임

세모세모

안녕하세요.
오늘 상담을 받고 아직 지침을 수행하기 전이지만 상담 내용 정리 겸 저 같은 분들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정유현 상담사님께서 조리 있게 말도 잘 해주시고, 내담자 시절 때 환불 권유를 받으셨었던 점 때문인지 공감/위로도 많이 해주셔서 마음이 많이 편해진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헤어진 지 2주가 지난 시점에서 상담을 받게 되었고, 재회 확률 30% 미만 환불 권유 사례였지만 객관적인 상황 분석이나 앞으로의 건강한 연애를 위한 방법에 있어서도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 상담 진행을 부탁드렸어요. 장거리+저프레임+상대방이 프레임에 민감한 사람이라는 점에서 확률이 낮게 나왔던 것 같고, 상대방의 자극에 취약한 성향 때문에 재회를 추천하지 않으시기도 했어요.

사실 헤어진 직후에 다른 업체에서 가볍게 상담을 받아봤었는데 그곳에서는 (아트라상에서 말하는) 신뢰감이 떨어진 상황이라는 말과 장문의 지침카톡을 주셨어요.
상담 때에는 헤어질 당시의 상대방 말을 생각하면서 납득이 가는 듯 했으나 아무리 지침카톡을 읽어봐도 제가 헤어질 때 했던 말이랑 크게 차이가 없는데다가 장문이라 보내기가 망설여졌고, 결국 보내지 않은 채 아트라상에 상담을 부탁드리게 됐어요. 그리고 제가 망설이고 위화감을 느꼈던 부분들에 대해서 정유현 상담사님 말씀을 듣고 해소가 되었기 때문에 정말 상담 받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정유현 상담사님께서 처음에 상대방의 성향과 사연을 분석해주시면서 저프레임 케이스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말이 정말 맞는 것 같아요.
처음 사귀게 됐던 상황이나 저의 객관적 프레임, 상대방이 헤어질 때 했던 말 자체만 보면 고프저신 케이스로도 보일 것 같고, 저도 살짝은 그럴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상대방의 성향을 알고 이제까지 해왔던 제 행동들을 다시 되돌아보니 저는 저프레임이 맞는 것 같더라구요. 구체적으로 사연 내용을 짚어주시면서 말씀해주셨고, 재회와 이별 극복이라는 두 가지 생각이 비슷하게 들고 있던 상태에서 상담을 받아서 그런지 분석결과를 받아들이기 쉬웠던 것 같아요. 이별 직후에 감정적인 상태였으면 제가 저프레임이라는 사실을 쉽게 못 받아들였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ㅋㅋ

썸 사이일 때는 저프레임 행동들을 하는게 자존심 상하거나 사귀지도 않는데 너무 주제 넘는다는 생각을 해서 자연스럽게 프레임 유지가 되었던 것 같은데, 연애가 시작되면서 좋아하는 마음이 커지고, 결국 저프레임 행동들을 보이면서 상대방에게 계속 연애의 주도권을 넘겨준게 이별의 진짜 원인이었다는 걸 알게 되니까 뭔가 모르게 마음이 좀 편해졌어요.


상황 분석이 끝나고 지침을 보내주셨어요.
지침 내용에 관해서는 상대방의 성향이나 이별 상황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도가 올라가기도 했고, 도저히 못보내겠다 싶은 정도의 강력 지침은 아니었어서 큰 무리 없이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단지 제 스스로가 재회를 해야할지 말지 아직 고민중이라는 부분을 말씀드렸고, 상담사님께서는 프레임은 가만히만 있어도 회복이 어느정도 되기 때문에 만약 재회에 대한 미련이 크게 없고 친구로 지내는 정도로 괜찮다면 굳이 지침문자를 보내지 않아도 좋다고 하셨어요.
제 자존심 회복을 위해서라도 아마 보내게 될 것 같긴 한데 딱 3일만 더 고민해보고 확실하게 결정하려고 해요!


과거 연애 경험 때문에 제 내적프레임이 낮기도 해서 구체적인 남자보는 눈을 기르는 법이나 프레임 관리를 하는 법에 대해서 조언 주신 부분들이 앞으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상담 받기 며칠 전부터 대체자를 찾기 위해 어플로 여러 사람이랑 대화해보거나 소홀했던 모임에 나가는 일정을 잡고 있었는데 이런 식으로 꾸준히 대체자를 찾으면서 제 내적프레임도 올리고, 프레임 관리하는 연습도 해보려구요. 공백기를 조금 더 편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기도 하구요!


다음에는 1차 지침을 수행하고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난 뒤에 다시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상담 내내 이야기 잘 들어주시고 이해하기 쉽게 열심히 설명해주신 정유현 상담사님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