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하서영 상담사님/고프저신/결혼위기

cherrini2024 / 07 / 07
작년 이강희 상담사님 도움으로 상대와 재회하고 올해 결혼 이야기가 오가며 결혼하면 후기 쓰러 가야지 했던 제가 다시 하서영 상담사님과의 상담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결혼 준비 중 사건 하나로 신뢰도 추락, 상대로부터 초장문의 카톡을 받았습니다.
처음 톡을 읽었을 때 상대가 예민하다, 내프가 낮아서 그런가(지난 상담 때 상대가 내프 낮다고 함)하고 결혼해서도 계속 이러면 어떻게 하지 상대 말처럼 이 결혼 접는게 맞는건가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메세지를 여러 번 읽을수록 제 잘못이 너무나 명확했습니다.


하서영 상담사님의 분석 팩폭을 읽고 저는 순살이 되어버렸네요. 제 잘못된 점, 개선해야 할 점 알려주셔서 넘 감사해요. 상담사님이 짚어주신 당근과 채찍의 비율, 쿠션어 등 제 잘못을 개선하지 않고는 상대와 결혼했더라도 위기가 왔겠다 싶었습니다. 외에도 상대와 관계 개선이 되었을 때 신뢰도와 친밀감을 어떻게 쌓아갈지도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아직 결말은 없지만 관계 개선이 될거라 보시고 이런 말씀해주신거라 믿겠습니다. (왕부담이신가요..ㅎㅎ)
정성스런 장문의 지침을 읽고 하서영 상담사님이 얼마나 신경 써서 공들여 만들어 주셨는지도 느껴졌습니다. 역시 상담 받기 잘했다는 생각이에요.


작년 재회 경험이 있어 다시 잘 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었지만, 날이 갈수록 점점 불안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 신뢰도가 중요한 결혼 앞두고 이렇게 단기간에 신뢰도가 추락해버린 케이스라서요. 확률이 낮지 않을까 염려되었습니다. 처음엔 당연히 재회가 되겠지 했던 저는 70%->50%->30%까지 생각합니다. 하서영 상담사님이 65%로 확률이 낮은편이 아니니 걱정말라하셨지만….제 예상보다는 높게 나왔지만 지난번 재회 때는 70~80%라 조금 걱정이 되긴 합니다. 하지만 제가 자신할 수 있는 건 제가 상담사님의 말을 아주 잘 듣는 내담자라는 겁니다.


현재 1차 지침을 보내고 기다리는 중 후기를 쓰고 있습니다. 1차 지침 반응에 따라 어떻게 해야할지도 상담사님이 알려주셨는데요. 후기 쓰는 와중에 상대에게 답이 와 1차 애프터메일 쓰려고 합니다.


이번 상담을 통해 반드시 더 발전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운이 좋게도 하서영 상담사님과 빠른 상담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ps: 하서영 상담사님 애프터메일로 인사드릴게요~ ^^
다음글긴급상담/ 초고프초저신/ 단기연애/ 예나쌤 칭찬받은 후기 이전글하민쌤/55프로/저프저신/1차 지침 전송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