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서영쌤, 강희쌤/저프저신/결혼 전 환승/ 재회후기 아님

춘배2024 / 07 / 05
연상연하/ 장기연애/ 결혼전 환승/ 1차 강희쌤 상담 받고 공백기 중 2차로 서영쌤 상담 받았어요


저는 이전까지 고프저신으로 연애를 해왔고 늘 나쁜프레임 높이기를 해왔던 내담자예요. 예전 남자로 상담 후 개과천선해서 이번 남자와는 싸움도 없고 아주 편한하게 장기연애를 했습니다.


그러나 연상연하에 결혼문제, 생산적이지 않고 의지하는 모습 등을 보이며 저프가 되었고. 상대방은 결혼을 앞두고 바람을 피웠고 제가 기회를 줬음에도 저를 잡지 않고 떠나갔고 환승까지 했습니다.
제가 저프로 이별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고 자존심 상해서 상대와 만나는 동안 상황과 행동 대사 하나하나 집착하며 강박적으로 고프라고 믿으려 합리화를 했어요ㅠㅠ.
상대가 저에게 헤어지기 직전까지만해도 엄청난 헌신과 애정표현을 했기에 더욱 혼란스럽고 믿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상담 후 오히려 내프가 요동쳤습니다.


1차는 제 기준 강력한 지침이었고 저는 보내고나서 사실 조금 후회했어요. 내프가 다져지지 않은 상태였기에 상대방 미화가 매우 심했고 하루종일 칼럼과 제 상황에 집착하여 제가 저프에 피해자임에도 제 잘못들을 생각하며 고프저신으로 이별했다는 생각까지 도달했답니다^^… 늘 지침에 확신을 가졌었는데 이번에는 의심했고 애프터도 다 날렸어여 죄송해요 강희쌤..
남자는 짧은 덕담과 사과를 하고 저를 차단했고, 염탐은 처음 헤어지구 몇주가 지난 이후로는 하지 않았어요.


저는 점점 낮아지는 내프와 지침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바람, 환승 후기가 유독 많으신 서영쌤께 2차 상담을 신청했고 서영쌤은 혼란스러운 제 마음을 딱 잡아주셨어요.
제가 쓴 글들을 다 인용해서 경우의 수들까지 고려하여 더이상 합리화도 못하도록 아주 섬세하게 설명해주셨어요. 그리고 정말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처음엔 울컥해서 눈물도 흐르고ㅠㅠ 진짜 진짜 디테일했고 전문적이셨어요!!


서영쌤께는 초초초강력+ 약한 욕까지 들어간 지침을 받았는데요, 지침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하고싶은 말이 다 들어가 있었거든요. 쌤께 2차까지 상담 받고 제 상황을 더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남자 5명과 동시에 연락도 주고받으니 급격히 내프가 안정되면서ㅋㅋ 빨리 지침 보내고 통쾌함을 맛보고 싶었어요^^ 반응이 안 오더라도 상대가 타격을 입을 거란 확신이 있었습니다.
지침을 당장 보내도 되는 상황이지만, 조금 더 안정적이게 되면 보내려고 후기 먼저 썼습니다!


애써주신 강희쌤, 서영쌤 정말 감사드려요. 이제서야 제 상황이 보이고 그 남자에 대한 미화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사귈 때 아무리 저에게 헌신하고 최선을 다하면 뭐합니까.. 과거에 집착하지 않을 거예요.


저는 남자가 뼈져리게 후회하고 돌아와야 하고 어려운 케이스에 가능성제시 지침도 없기에 확률은 매우 낮겠지만 상대방의 잘못을 꼬집고 죄책감을 주고, 제 가치를 높여놓을 생각을 하니 재회가 안되어도 살만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재회 안되고 리바가 대체자가 된다 한들 그들이 딱 그 정도 수준인 거겠죠^^ 무한한 공백기 잘 보내보겠습니다 진심 어린 조언들 감사합니다 ♡
다음글1차 지침 후 공백기 끝나가는 중(한서진 상담사님)이전글예나쌤과 대화하고 싶어서 작성하는 후기(+옛 재회후기)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