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2020년부터 예나쌤과 함께 해온 여정, 재회 뿐만 아니라 제 인생도 큰 변화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kimmie
2024. 06. 16
안녕하세요! 예나쌤 그리고 이글을 읽고 계시는 내담자 분들,
이젠 오래된 내담자중 한명으로 이번 케이스를 기점으로 제 삶에도 큰 변화가 있어 상담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모두들 불안하고, 나는 언제쯤 재회가 되려나, 과연 다시 그 사람과 만날 수 있을까 불안해 하시는거.. 저도 여러 번 겪어봐서 이해하고 공감합니다.
그래도 상담사님들이 내린 지침들 꼭 지키셔서 재회 뿐만 아니라 한층 더 성장하고 성숙해지는 , 멋진 내 자신이 되는 삶도 지키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2018년부터 상담을 받아왔었고, 2020년부터는 예나쌤께 정착(?) 해서 상담을 받아온 내담자 입니다. (30대 후반)
예나쌤 상담부터는 저신뢰감이고, 불안감이 높다. 등등 여러 팩폭들을 들으며 성장해왔습니다. (고프저신)
제가 개인적으로 제자신을 봤을 때에도 내프가 낮고, 불안이 심했었기에 남자친구들에게 X랄 아닌 X랄들을 많이 했던거 같네요 (지금은 아닙니다만 ^^)
2020년부터는 더이상 이렇게 지내다간 결혼 문턱에도 못 갈 거 같아서, 예나 쌤 조언대로 제 자신이 고쳐야 할 부분들도 고치고, 업그레이드도 많이 했습니다.
이번 케이스는 예민하고 강박이 심한 상대방을 만나서 힘든 연애를 하고 있었는데, 저의 치명적인 술버릇으로 인해 (큰 사건!) 상대방에게 헤어짐을 통보 받고 끝난 케이스였었습니다.
상대방은 통제 강박이 있어, 제게 살을 계속 빼라고 얘기 했었고 만나는 친구들 마저도 제한하는 등 제 행동 반경들을 제지 시켰었습니다. (상담 후 상대방이 왜 그런 행동을 했었는지 이해되었고, 재회 시 공감한다는 식으로 얘기했더니 상대방이 많이 놀라더라구요. 예나쌤의 놀라운... 예측 -> 소름 돋았었습니다.^^;)
오랜 내담자여서 이미 어떤 행동들을 취해야 할지 알고는 있었으나, 긴 공백기 (4개월 이상)를 막상 보내는게 힘들었었습니다.
단호하고 한번 아닌 건 아니라고 얘기하는 상대방이었어서 연락을 받는 건 무리고, 가능성 제시 보낼 날만 기다렸었습니다.
그래도 예나쌤과의 상담을 곱씹어 보면서 그 시간 동안 제 자신을 많이 업그레이드 시키고, 더 예쁘게 더 멋진 삶을 살려고 노력했던 거 같습니다.
그 결과, 3주전 가능성 제시 하기도 전에 상대방에게서 "잘 지내?" 라는 문자를 받았고, 이에 예나쌤께 애프터 이메일을 보내고 그 지침대로 진행했더니 지난주 재회가 되었습니다.
만나자 마자 상대방은 " 안본 사이에 살도 더 빠지고, 예뻐진거 같다. 그동안 내가 네게 했던 잘못된 행동들 정말 사과할게. 미안해. 다시 잘 만나고 싶다." 라고 얘기하면서
자연스럽게 재회가 이뤄졌고, 현재도 서로 잘 이해해 가면서 만나는 중입니다.
후기 글을 쉽게 쓰는거 같지만, 이렇게 되기까지 제자신을 부단히 다독이면서 더 나은 제 자신이 되려고 노력했던 거 같네요. 물론 그 뒤엔 항상 아트라상, 예나쌤이 계셨구요.
강박증이 심하고 예민한 남자친구인데, 이런 사람도 잘 케어하고 이해할 수 있는 아량을 갖게 해준 예나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번외로, 2020년 예나쌤께 첫 상담을 받기 시작했을 때 저는 개인적으로도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 같은 존재였었습니다.
재회 상담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상담을 받은 이후부터 꾸준히 제 자신을 가꾸고 업그레이드를 시켜왔는데, 이번에 재회 뿐만 아니라 회사 팀장으로 승진도 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프레임의 가치에 대해 크게 느끼고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남들 사내 정치 할 때도 저는 아트라상에서 배웠던 프레임의 힘을 믿으며 묵묵히 제 일만 추진했었습니다.)
재회후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에, 결혼하는 날까지 아트라상과 함께하는 내담자로, 제 삶도 성장 시키는 내담자로 지내고 있겠습니다.
PS/ 사랑하는 예나 쌤, 인기가 점점 많아지는거 알고 있지만 ㅎㅎ 그래도 감사함을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후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현재 이 위치까지 올라갈 수 있었던 건 상담사님의 팩폭과 따뜻한 조언들이었습니다. 애프터 이메일에서 하셨던 말씀대로 상대방이 행동하는걸 보고 깜짝 놀랐었어요.
조만간 연애 유지 상담으로 찾아봴께요! ^^
정말 감사드리며, 건강 관리 잘하시길요. 그리고, 아트라상 관계자 분들께도 진심 어린 감사 말씀 올립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