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하서영상담사님/ 저프저신 / 단기연애 / 45% / 잠수이별
퍼플12
2024. 06. 14
저프저신 / 단기연애 / 45% / 잠수이별
안녕하세요! 일주일 전 상담을 받고 후기 올려봅니다.
저는 이번 상담이 두 번째인 내담자입니다. 첫 번째는 도윤 상담사께 연상연하 3년간 연애 후 재회 상담으로 문의를 했었고
현재 두 번째 연상남 단기연애 이별 후 재회 상담을 받았어요.
첫 번째의 연하남과는 3년이란 긴 기간 동안 만났지만 확신이 없었고
도윤 상담사님에 뼈 때리는 깊은 충고에 재회 확률 70%였어도 재회 포기를 했었죠.
3년 동안 한 사람만 바라보는 게 상대에게도 저에게도 안 좋은 일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30대 초중반인 저는 결혼이 너무 하고 싶었습니다.
그 후 수많은 대체자를 만들던 중 제 눈에 쏙 들어오는 연상남을 만나 3개월 간 연애를 했습니다.
그 분에게는 처음부터 이제 연애를 하게 되면 결혼을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상대도 같은 마음인 걸 확인하고 연애를 시작했어요.
상대방도 결혼에 대한 확신을 줄 만큼 행동을 했었지만
제 고질병은 또 상황을 악화시켰습니다.
트라우마로 인한 애정결핍과 집착으로 상대를 지치게 만들었고 결국 잠수이별이라는 결과를 낳았어요.
충격으로 헤어나오지 못하는 와중에도 아트라상 밖에 생각이 안 나더라구요.
두 번째 상담은 운 좋게도 서영 상담사님께 받게 되었고 상담 신청 거의 일주일만에 받게 되어서 슬픈 와중에도 기뻤습니다! (역시 난 럭키걸~~ >0<노래를 불렀어요)
이번 이별은 너무 이해가 안 갔어요.
전 연애와 다르게 싸움 한번도 안하고 애정표현이나 서로를 위한 배려도 많이 하고
결혼을 암시하는 듯 상대가 부모님을 보러 가자는 것 또한..
(제가 확신이 안 들어서 거절하기는 했지만..)
첫 번째 도윤 상담사님께 상담 받고 이제는 연애를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차올라 너무 자만했던 것도 알게 되었죠.
생각해보니 저는 상대를 유혹하는 것은 정말 쉬운데 긴 연애, 좋은 관계를 이어 나가는 법은 꽝이라는 것을 한 번 더 알게 되었습니다.
매번 저프저신으로 차이는 걸 보면 말이죠.
서영 상담사님은 바닥까지 내려가고 있는 제 내프를 다시 끌어올려 주셨어요.
(내담자를 수없이도 보셨을 전문 상담사님이 정말 매력 있는 여자라고 칭찬도 해주시고^^ 감사합니당!!)
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할 현명한 여자의 태도에 대해 알려주셔서 달달 외우고 있습니다.
전 상담 애프터 메일이 남아서 도윤 상담사님이 말씀하신 인식하며 말하기도 배웠어요.
덕분에 어떻게 보면 제 털털한 태도에 상대가 상처를 받았을 부분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도 꼭 써먹을께용! 감사합니다!!
상대의 낮은 내프와 상황적 문제, 저의 저프저신, 단기 연애로 인해 재회 확률 45%
다시 만나면 좋겠지만..남은 공백기 동안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일주일 동안 상담 글을 하루에도 두 세번씩 보았어요. 우울해질 때면 꺼내먹는 초콜렛처럼 꺼내 읽고 있습니다.
아트라상 칼럼도 찾아보면서 연애 중에도 계속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프고신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었구나 싶지만..
남은 공백기 동안 지침 잘 수행해서 재회 성공 글로 다시 돌아오고 싶네요!
고프고신으로 가는 여정에 함께 하시는 아트라상 모든 내담자 분들!
장기전으로 봤을 땐 저희가 더 유리한 위치인 것 아시죠?^^
다들 이별로 힘드실텐데 그럴수록 칼럼 글 많이 보시고 밖에 나가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내프를 채우시는 걸 추천드려요! (추가로 심리학 공부도^^)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