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재회 상담 후기

상담없이 연애위기 극복 후기 / 고프저신

피즈

안녕하세요.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스스로 연애 위기를 극복한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저는 여자이고 이전에 다른 상대들을 만나며 상담을 수차례 받아본 내담자입니다. 스스로를 초고프저신으로 판단했습니다.

상대와는 썸 기간 포함 6개월 정도 만났습니다. 상대는 내프가 매우 낮고, 소심한 성격입니다. 썸 기간을 길게 가진 편이긴 하나, 상대가 금사빠 기질이 있다고 판단하여 제가 먼저 ”썸은 2-3개월 정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선수를 치고 상대의 물질적, 시간적 투자를 유도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썸 기간에도 서로 가족 및 지인을 소개시켜주고 같이 살다시피 지냈어요.

여태껏 제가 갑/상대 을로 제 입장에서는 굉장히 편한 연애를 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상대에게 상황적 신뢰감이 크게 하락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러면서 저도 덩달아 내프가 낮아지면서 이론을 잊고 나쁜 프레임 올리기와 자존심 발동을 오가며 상대를 괴롭혔습니다.

이전보다 다툼이 잦아졌고 그럼에도 상대는 잘 버티는 듯 했으나, 이번엔 제 쪽에서 안 그래도 낮았던 신뢰감을 박살내는 행동을 합니다.(이성 문제 관련이었고,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는 이정도로 큰 문제인가? 싶을 수 있는 수준이지만 1. 상대 내프가 낮다는 점과 2. 상황적 신뢰감 문제가 겹쳐 심각해집니다.)

상대는 “정이 다 떨어졌다, 우리 관계에서 메리트가 사라졌다”며 헤어짐을 고민하는 듯 했고 저는 저자세로 사과하고 매달렸습니다. 정말 헤어지게 될 것 같아서 매일매일이 불안했고 찾아가고 싶기도 했어요. 제가 초반 3개월 동안 쌓아놓은 프레임 덕분에 크게 문제는 없었지만 후회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매달린지 5일 정도 지났을 즈음, 상대의 자존심 발동을 보며 [아직 내 프레임이 많이 남아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제라도 정신 차려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상대에게 “내가 그동안 너를 만나면서 마음이 너무 편해졌는지 내 자신을 잃은 것 같다. 너에 대한 마음도 정리하는 겸 내 삶을 되찾을 생각이다.“라고 말한 뒤 연락 텀을 늘리고 상대가 딱 하는 만큼만 했어요.

뒤로도 2주는 냉전이었습니다. 하루에 나눈 연락이 10개가 넘어가는 날이 없었고, 상대는 사이가 나빠진 후로 제 인스타를 계속 차단해둔 상태였어요. 6개월 간 매일 붙어있고 잠깐 떨어져있는 시간 마저도 늘 전화를 했었는데, 그 냉전 기간에는 전화도 단 한 번을 하지 않았어요.

그러다 상대 쪽에서 먼저 반응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답장을 안 하니 전화를 걸고, 뭐하냐고 카톡 도배를 했습니다. 저는 계속 여유롭게 ”왜 틱틱대냐. 보고싶으면 보고싶다고 해라.“라고 받아쳤어요.

다음 날 상대와 만나니 제게 ”싫은 건 아닌데 이제 좋아하는지 모르겠어서 같이 있는 게 너무 어색하다. 그때 충격이 너무 컸고 크게 데였다.“고 하며 이중모션이 나왔어요. 그래서 저는 ”나는 너가 나 좋아하는 거 알겠는데? 아직 나 사랑하는 거 같은데ㅋㅋㅋ”하며 놀렸어요. 여유로운 태도로 어르고 달래고 살살 꼬드기니 다시 연애 초반처럼 애기 같은 모습을 보이며 사실 너무 보고싶었고 아직도 너무 사랑한다고 고백하더라고요.

사실 상담 대기가 길어 긴급 상담까지 신청해보기도 했고, 상대에게는 마음 다 식은 사람처럼 연기했지만 매일 잠도 제대로 못 잤어요. 그런데 칼럼 수십 번 읽고 지금까지 받은 상담 내용 복습하며 프레임+신뢰감 높이니 너무 쉽게 해결되었네요. 제가 아트라상을 잊고 계속 저자세로 눈치보며 사과했다면 어땠을지 무서워지는 순간이었습니다ㅠ

P.S. 서영쌤이 항상 제게 “태생 고프성향인데 본능에 약해서 프레임 다 깎아먹는다. 자꾸 이렇게 하고 오면 혼난다.“ 하셨었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서영쌤이 전에 써주신 애프터 메일들 덕분에 힘을 얻기도 했구요. 그간 초단기 연애만 했었는데 드디어 2달도 넘겼어요. 다 서영쌤 덕분이에요🥹 항상 감사하고 상담으로 뵐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scroll-upscroll-d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