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윤하민 상담사님 연애 유지 후기 (30대남자/결혼적령기)

미래소녀2023 / 11 / 20
안녕하세요, 최근에 윤하민 선생님께 연애 유지 상담을 받은 내담자입니다.
제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해주신 하민쌤께 감사드리고 싶은 마음과 연애 유지 후기는 잘 없는 것 같아 혹시 제 후기가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하여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2020년부터 2명의 상대로 시현쌤(짝사랑, 저프레임)-예나쌤,강희쌤(재회, 고프저신)께 4번의 상담을 받은 내담자입니다.

연애 유지 후기로 상담을 받은 건 처음인데,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30대 남자-20대 여자 커플/남자 내프 다소 낮음/남자가 결혼 적령기가 좀 지났고 결혼 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 계속 신뢰감 테스트를 함
정도인 것 같아요.

저는 30대 남자와의 연애가 처음이었는데, 그래서 연애 초반부터 그 이전의 연애들과는 다른 분위기가 느껴졌고 뭔가 연애 유지를 잘 할 자신이 없었어요. 30대 연애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해 초반부터 저에게 프레임 문제가 있다고 오인하기도 했었구요.

그래서 사귄 직후 큐어릴 연애 유지 PDF를 구매해서 계속 읽었고 그 덕에 연애 유지는 잘 해왔던 것 같아요. 남자친구에게 항상 안정적이라는 말과 너같은 여자는 처음이다, 너는 다른 여자랑 다르다 라는 말도 들을 수 있었네요 이전에는 그냥 사귀면 되는것 아닌가? 연애 유지법도 공부를 해야하나?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별이 오지 않게 연애를 현명하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아는 게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아무튼 PDF 덕분에 연애를 잘 유지해왔지만, 위에 적었듯이 30대 연애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했고 남자의 낮은 내프로 인한 쎈척+결혼하고 싶은 마음에서 비롯된 계속되는 신뢰감 테스트+남자의 찌질한 성향....으로 인한 상황들을 남자가 저를 사랑하지 않아서 생기는 상황이라고 오인해서 혼자 속앓이를 하다가 연애 유지 상담에 오게 됐어요.

연애유지 PDF의 도움으로 저프레임 행동은 하지 않았으니 저프는 아닐 거라고 생각했지만 저는 그렇다고 제가 절대 고프레임은 아닐거라고 생각했었어요. (중프 정도로 생각)
그런데 하민 선생님께서 제가 고프고신이라고 얘기해주셔서 너무 놀랐어요.

예전에 고프저신으로 예나쌤께 재회 상담을 받을 때 예나쌤이 고프고신이 되는 법에 대해 말씀을 해주셨었는데, 그땐 고프고신이라니, 정말 꿈만 같은 얘기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그런 제가, 지금 나를 별로 사랑하지 않는 것 같은 남자에게 고프고신이라니? 놀라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예전 저프레임-고프저신으로 상담 받던 때가 떠오르며...감개무량했네요..

하민쌤께서 30대 남자/제 남자친구의 성향과 함께 제가 고프레임인 이유를 하나하나 짚어주셨는데 정말 명쾌했어요. 제가 단 한번도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도 다 짚어주셨고, 하민쌤의 시원시원하고 명쾌한 분석 덕분에 위에 적었듯이 제 프레임 문제가 아니라 남자의 내프 문제+신뢰감 테스트+성향으로 인한 문제인 걸 알게 됐어요. 제가 이 남자에게 처음부터 고프였다는 사실에 놀랐고 나름 아트라상의 장기 내담자라고 생각하는데도 나는 정말 아직도 한참 모르는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하민쌤께는 처음 상담을 받아보는데 지금도 하민쌤 후기가 많이 보이지만 시간이 갈수록 더더욱 많은 내담자분들이 상담을 받고 싶어하시는 인기 선생님이 되실것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분석은 말할것도 없으시고, 상담 내내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너무 즐거웠던 상담이었어요!

사귀는 내내 이 남자는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라는 생각에 겉으로는 티를 내지 않아도 속으로는 힘들었었는데 하민쌤과의 상담 덕분에 그동안 괜한 고민을 해왔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동안의 고민이 싹 씻겨 내려가는 느낌이고 마음의 짐이 덜어져서 하민쌤께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상담 마지막에 결혼할 남자는 깐깐하게 골라야하니 외모만 보지 말고 두루두루 보라는 조언에 정곡을 찔려서 한참 웃었었네요 아무튼 전에는 이해가지 않던 남자친구의 행동들도 이제는 신뢰감 테스트구나/너의 내프 문제구나 등등 알아채면서 고프고신인 내가 이해해줘야지~하면서 여유있게 넘어갈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앞으로는 남자친구 마음 의심하지 않고 마음 가는데까지 사랑할 일만 남았네요..!!

다시 한번 유익하고 즐거운 상담해주신 하민쌤과 저프레임 짝사랑 케이스/고프저신 재회 케이스로 다 죽어가는 채로 찾아온 저를 무려 고프고신으로 만들어주신 시현쌤, 예나쌤, 강희쌤, 상담 신청때마다 꼼꼼하게 챙겨주시는 관리자님께 감사합니다 ㅎㅎ 지금도 연애를 잘 한다고 말하긴 어렵고 갈 길이 멀지만.. 하민쌤께서 아트라상 올때마다 점점 발전하고 있다고 칭찬해주셔서 기분도 좋고 앞으로도 더 발전할 수 있다는 기대와 희망이 드네요..!ㅎㅎ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시고 아트라상 선생님들, 관리자님 항상 건강하셔요 감사합니다 :)
다음글중프저신 / 70% → 40% / 한서진 상담님, 서예나 상담사님 / 2차 상담 1차 지침 후기이전글고프저신/40%/단기연애/윤하민상담사님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