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2021년 5월 예나쌤 긴급상담/ 저프저신/ 확률 낮았으나 지침 완전 10000%성공 후 다른 남자와의 결혼까지

meowee2023 / 05 / 17
안녕하세요^^
저는 2021년 5월 예나쌤께 긴급으로 상담 받았던 나이가 꽤 어린 내담자였습니다. 후기를 너무나도 늦게 들고 와서 죄송해요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고, 아트라상에서의 상담, 예나쌤과의 상담은 제 인생을 바꾼 가장 소중한 경험 중 하나라 꼭 제대로 된 후기를 남기고 싶어 찾아왔습니다.

칼럼을 읽으면 아시겠지만, 저프저신은 상당히 비관적인 미래를 초래하는 유형입니다. 저의 경우, 객관적인 프레임은 상대 남자보다 훨씬 높았지만, 나이가 어리고 첫사랑이라는 점, 그리고 상대 남자의 나르시시스트적 성향 때문에 저프저신으로 이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트라상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대부분 그렇듯, 저도 매우 낙담하고 긴급한 마음으로 이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제 사고방식을 전부 바꿔놓는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나샘은 차분한 목소리로 제 문제와 상황을 분석해주셨고, 제 마음에 깊이 공감해주시며 열변을 토하셨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감사했습니다ㅠㅠ)


그리고 아트라상의 가장 큰 차별점... 제 머릿속으론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지침 문자를 작성해 보내주셨고, 저는 상담사님께서 말씀하신 시기와 지침, sns지침까지 전부 정확하게 이행하여 문자를 보냈습니다.

처음엔 정말 반신반의할 수 밖에 없는 지침문자였고, 저프저신인 분들께서는 이 문자를 보내면 둘의 관계가 완전히 끝나버리는게 아닐까 두려워 이행하기 어려우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침문자를 보내기 전의 시간 동안 아트라상 칼럼들을 반복해서 읽고 체화하며 왜 이 문자를 보내야하는지, 각 문장에는 어떤 심리적 유도가 들어있는지를 파악해 지침문자를 보낼 때 쯤에는 전부 납득이 간 상태로 오직 예나쌤만을 믿으며 그대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상대방에게는 쌤께서 예측하신 것보다 더욱 폭발적인 반응(여러 방법으로의 연락, 자기 합리화가 담긴 긴 문자, 전화 수십통)이 왔고, 저는 말씀하신 것처럼 전부 무시하고 그에게 답변을 보내지 않았습니다. 공백기 간 정말 괴로운 시간이었지만 거짓말처럼 그에게 조금씩 반응이 왔고, 지침을 보낸지 반년이 지난 시점에는 그가 제게 매달리고 있더군요.

사실 그의 반응은 더이상 제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예나쌤이 말씀해주신 행동 지침을 스스로 따르고자 매우 노력했고, 그 결과 스스로의 자존감을 엄청나게 회복했으며 새롭고 정말 훠어어어어어어어어얼씬 멋있고 잘난 남자들의 대시가 끊임없이 이어졌고, 유명인의 대시 등 제 이성적 가치를 증명할 증거들이 엄청나게 따라왔습니다. 물론 아주 사랑했던 사람이었기에 자존감이 높아지더라도 한번에 마음이 정리되는 건 아니었지만,
"언젠간 무조건 내게 돌아온다는 증거들과 생각"/ "세상엔 정말!!!!!!!!!! 많은 더 괜찮은 남자들이 있다는 생각"/
그리고 무엇보다
"나는 나 자신만으로도 엄청 만족하는 삶을 살고 있다" 라는 생각에 마음이 거의 치유되어 스스로의 생활을 더 열심히 하고, 매주 새로운 (정말 멋지고 똑똑하고 매력있고 자존감 높고 같은 동네여서 근본을 아는) 친구들과의 데이트를 즐기며 새로운 제 모습을 발견해갔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꿈에 그리던 내적/외적 이상형을 만나 결혼을 했습니다.^^ 전 남자친구에게선 계속해서 대시가 왔고 한번 다시 얼굴을 보는 경험도 했으나, 한번 쓰레기는 영원한 쓰레기입니다 이 모든 가르침을 주신 아트라상과 예나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만을 바랍니다. 혹여나 삶에서 관계에 대한 어려움이 또 찾아올 것만 같을 때, 다시 쌤들을 찾겠습니다.

아트라상 회원 분들도 부디 저와 같은 경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힘내요!
다음글이강희 상담사님/ 고프저신/ 60% / 1차 지침 후 후기이전글긴급상담, 재회후기, 고프저신, 60%, 예나 상담사님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