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최시현 상담사님/초고프저신뢰/연애유지/ 안정된 후기
Jacky
2022. 11. 13
안녕하세요!
시현쌤께 첫번째 애프터 메일을 드리고 답변 해주신걸 받고, 이제 상황이 안정된게 느껴져 후기를 남겨요.
연애유지로 상담을 받은지, 벌써 한달반이 넘어가네요! 그때는 남자친구의 잘해주면서도 조금은 무기력한 모습, 또 다시 이별이 반복되지 않을까 걱정되는 마음에 신뢰감 테스트가 슬슬 올라오면서 많이 불안했었어요.
저가 초고프 절대적 가치라는 이야기를 들었을때도 너무 놀랐고, 상담을 받고 나서도 머리로는 이해가 가지만 마음으로는 내가 어떻게 이사람한테 초고프 절대적 가치일까 싶을때가 있더라구요. 시현쌤 말씀데로, 저는 프신을 전혀 관리를 못하면서 연애를 했었거든요.
저의 외모적인 부분이 남자의 완벽한 이상형이어서 이렇게 프신을 엉망으로 지켜왔는데도 연애가 오래 유지 되왔다고, 부모님한테 감사해야한다고 하셨는데 ㅋㅋ정말 엄청 웃었던 기억이나네요. 요즘도 내프가 떨어질때마다 녹음파일을 듣곤 하는데,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게되고 자신감이 생기곤해요.
연애유지 상담을 받고 난후, 시현쌤이 알려주신 저의 프레임이 느껴지는 부분들을 매일 경험하며 아.. 나 초고프 맞구나 라는 안도감으로 몇주동안은 고요하고 행복하게 지내왔어요.
근데 어느순간부터 저의 프레임이 높다는 증거라는 부분들이 줄어가는게 보이더라구요, 시현쌤이 당부해주신 만큼 저는 여유있는척 신뢰감 테스트를 안하고는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너무 불안하고 혹시 내 프레임이 떨어지는게 아닐까 고민했어요!
그래서 시현쌤께 첫번째 애프터메일을 드렸는데, 남자가 일적으로 많이 힘든게 느껴진다고 그냥 편하게 해주고 일적인 부분이 괜찮아지면 다시 돌아올거라고 망상하지 말라고 너무 유쾌하면서도 확실하게 말씀을 해주셔서 마음을 놓았습니다. 프레임의 증거라는 부분들도 조금 떨어졌다해서 저가 초고프가 아닌게 아니라고, 전체적인 부분을 봐야한다고 하셔서 저가 또 얼마나 유연하게 생각을 못하는지 다시한번 느낀거같아요.
정말로 일이 좀 덜 바빠지고, 줄어들고 나니 돌아오더라구요. 저도 일이 너무 많아서 야근하고 힘들때면, 남자친구에게 조금은 소홀하게 되는데, 왜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을 못했을까 스스로 반성이 많이 됬어요. 자기 중심적인 생각에서 좀 벗어나야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그래도 상담후 의식적으로 라도, 상대방 입장에서 먼저 생각해보려 노력해요.
아트라상을 알고 첫 상담을 받은지 벌써 이년반 정도가 넘어가는데, 그때와 지금의 저를 보면 (여전히 지금도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 이지만..!) 그래도 많이 성장한거 같아 다행이고, 상담사님들께 너무 감사해요.
만약 아트라상을 만나지 못했다면, 저는 지금도 철딱서니 없은 모습 그대로 무조건적인 희생을 바라며 연애를 하고 있겠죠..! 사실 아직 고신이 되려면 갈길이 멀어요. 하지만, 많이 노력하고 상담내용들을 다시 복습해가며 성장한다면 언젠가는 고신이 될거라 믿어요!
시현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 첫 애프터 메일을 보내고 후기를 남겨요. 아직 갈길이 멀지만, 더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고 늘 건강 잘 챙기시며 일하셨음 해요☺️
감사합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