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하서영 상담사님을 발굴해주신 아트라상 감사합니다

고민보다go2022 / 08 / 05
서영상담사님 안녕하세요!

연애유지 건으로 상담드렸던 내담자입니다. 그러고보니 아트라상에서 한 번도 재회로는 상담받아본 적이 없었네요 ㅎㅎ

이번에도 연애유지 건으로 상담요청차 들어왔다가 그동안 서영상담사님께 도움받은 게 참 많아 감사한 마음에 후기남기러 왔어요!

————

상담요청 당시, 저는 상대와 연애한지 2,3개월 정도 되던 시점이었어요. 상대편의 센 자존심과 낮은 사회적지능의 콜라보로 인해 가뜩이나 내프가 낮은 저는 멘탈이 탈탈 털려가고 있었고, 연애하는게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되려 하루하루 피폐해져만갔죠


‘혹시 내 연애방식이 잘못됐나? 이 모든게 나때문에 어긋나고있나?’
‘내가 너무 내프가 낮아서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괴로운가보다’
‘내가 불안형 연애 스타일이라 이런가보다’
‘내가 뭔가를 놓치고 있으면 어쩌지?’
‘내 성향이 우울해서 그런가보다.. 이사람이 아니라 다른 누굴만나도 이러면 어쩌나’

등등.. 수많은 자책을 해왔고

상대가 잘못하고 있다면 어떻게 이 관계를 개선시켜야할지, 내 잘못이라면 그게 무엇인지 알아서 고치고 픈 마음에 연애유지 건으로 상담신청 드렸어요. 그리고 돌아온 답변은 전혀 예상치 못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상담사님께서
‘연애하기 좋은타입이 아니다’
‘내담자분이 너무 아깝다’
등등 솔직하게 말씀해주셨지만 전 내적프레임도, 대체자를 구할수 있다는 자신감도 매우 낮은 편이라 “별로인 사람” 이라고 평가난 사람과 그 뒤로 몇개월 더 연애를 지속합니다.


그러다 상대가 상황적 이슈로 인해 거리적으로 멀어지게 되는 일이 발생했고, 갑작스레 벌어진 상황에서 상대는 저를 이해시키기는 커녕, 제 입장을 배려하지 않는 태도를 보였어요. (상담사님 말을 빌리자면 상대의 사회적지능이 너무 낮아서 일부러 의도하에 그러는게 아니라, 능력이 없어 못하는 거라시며..) 저는 거의 매일 눈물젖은 밤을 보내게 됩니다.


그때 그분과의 결론을 말하자면 헤어졌어요. 그리고 지금은 새로운 분과 연애 시작했구요ㅎㅎ 좋은분인 것 같아서 저도 더 열심히 즐거운 연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내프가 불안정하다보니 여전히 냉탕온탕 왔다갔다 하고있지만 이 전보다 더 나아졌다는 느낌을 받고있는 요즘입니다!


이번 상담을 통해 느낀건, 상대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지만

1. 난 나 스스로에 대한 이해가 높다 생각했지만 전혀 그러지 못했다.
-> 이게 되어야지만 취미생활도 갖고, 연애하면서 내 입에 맞게 주도권도 잡고, 내 삶에 집중하며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아요. 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면 뭘 해도 이게맞나 싶고 불안하기만 합니다.

2. 내적프레임의 중요성.
3. 대체자 의 힘은 어마무시하다.

였습니다.


아트라상에서 칼럼, 상담으로 저에게 아무리 답을 알려줘도 몸소 겪고 시행착오를 겪어봐야 와닿는 것 같아요.

지금 만나는 분과 오래오래 좋은 만남 이어나갈지, 저와 더 잘 맞는 새로운 분을 만날지는 아무도 모르겠지만 아트라상과 서영쌤이 있어 너무나 든든합니다. 연애하다보면 힘든 순간은 당연히 오겠지만 버팀목이 있는 느낌이랄까요


다시 한 번 정말 고맙습니다. 저를 포함 여기계신 모두 다 사랑하는 사람과 안정적이고 행복한 연애만 하시길 응원합니다 !
다음글1차 지침 전송 후기 이강희 상담사님이전글4년의 연애 수없이 반복한 이별 재회 어렵지 않습니다.(갓수현 상담사님!!)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