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내프 관리에는 서영쌤이 최고
쥬니12
2022. 07. 31
후기에선 그렇게 잘 지내는 것 같이 보이더니 왜 이렇게 빨리 상담에 찾아왔냐고 서영쌤께 장난스럽게 혼난 내담자입니다ㅎㅎ 저는 전남친 재회 상담(재회포기), 전반적인 연애 코칭 상담 총 2회를 서영쌤께 받았구요. 이번에는 썸 상담으로 서영쌤을 다시 찾아왔습니다.
사실 저도 알고 있었어요. 제 썸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을요^^ 특히 상담 사연글을 작성하느라 글로 써보니 저의 프레임, 신뢰도에는 아~무 문제 없고, 제 내적프레임만 문제라는 게 더 잘 보이더라구요. 글로 정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계기였어요. 서영쌤 반응도 예상이 됐어요ㅎㅎ 그래서 서영쌤 목소리 듣자마자 빵 터지고, 빵 터진 제 모습에 서영쌤도 빵 터졌어요ㅎㅎ
그렇다면 왜 거금을 들여서 상담을 받았냐. 저는 저프고신 성향이기 때문에, 고프레임 행동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지 못해요. 물론 연애코칭 상담과 큐어릴 등으로 이론을 공부하긴 했지만 이론과 실전은 다르잖아요? 관심없는 분들께는 고프레임 행동과 태도가 절로 나왔는데(서영쌤 말에 따르면 제가 남자를 '쥐락펴락'했다고 하네욯ㅎㅎ 뿌듯뿌듯), 제가 잘해보고 싶은 사람이 처음 생기니 프레임 관리를 잘 하고 있는게 맞나 너무 헷갈리는거예요.
썸 단계에서 어떻게 프레임 관리를 해야 안정적으로 연애까지 가는지 궁금했구요. 사실 제 기준으로는 썸이 좀 다른 연애 때보다 길어지고 있었거든요. 이게 제 프레임 문제인지, 아님 상대방의 성향 탓인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내프 안정 겸 제가 잘 하고 있는 것이 맞나 확인 차 서영쌤께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서영쌤은 아주 단호하게!!! 저의 프레임 문제는 아니고, 오히려 프레임을 아주 차곡차곡 잘 쌓고 있다고 칭찬해주셨습니다. 내담자 분들 아시죠? 서영쌤 아닌 건 아니라고 하시는거! 서영쌤의 확신에 찬 목소리에 제 내프는 순식간에 안정되었습니다. 사실 전화 받자마자 내프 안정됐어요. 이정도면 서영쌤 매직 아닌가요?ㅎㅎ
서영쌤이 단호하게 '아니야!!!!'라고 이야기해주실 정도면 진짜 제가 프레임 관리를 잘 하고 있구나 싶었어요. 상담 신청한 김에, 내적 프레임 뒤흔드는 거 다~ 여쭤봤구요. 모든 질문이 오롯이 저의 쓸데없는 걱정임을 진단 받았습니다ㅎㅎ
그리고 서영쌤, 어제 만남 아주 잘 하고 왔어요. 지난주 만남 때는 제 걱정 탓에 상대방에게 휘둘린 면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어제는 제대로 끼부리고 왔습니다. 상대방 반응이 없어도 프레임 올리는 전략은 계속 써야 한다고 하셨잖아요! '그래 니가 반응을 보이든말든 난 내 프레임을 하늘 끝까지 올리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질투심 유발도 해보고, 여러 멘트도 쳐봤거든요.
카톡에서는 여전히 별 반응 없던 상대방이 어제 만남에서는 아무렇지 않은 척하면서 꼬치꼬치 캐묻더라구요ㅎㅎ 제 눈엔 다~ 보였습니다. 상대방은 지금 강박 탓에 제 말을 하나하나 곱씹고, 의미부여 한다는 것을요.
서영쌤이 팁 주셨던 것처럼, 상대방 마음 읽어주면서 고자세 뽝 잡았어요. 제 기준 상대방이 선을 넘는다 싶으면 침묵으로 채찍도 때렸어요ㅎㅎ 상대방이 수습하느라 바쁘더라구요. 귀여웠어요그랬더니 어제 만남에서는 텐션이 화르륵! 타오르는게 느껴지더라구요. 어제도 물론 사귀자고 이야기는 나오지 않았지만, 텐션이 올라간 것이 느껴지고 제 내적 프레임이 높아지니 전혀 조급하지 않았어요. 중간에 상대방이 '너 남자친구가 ~~~면 어때?'라고 물어보는 게 결국 자기 얘기기도 했구요 상대방의 질문에는 여유롭게 프레임 올리는 멘트 치고, 끼 부리면서 텐션 확 올리고 왔습니다.
근데 상대방 내적프레임이 제 생각보다 더더더 낮은 것 같긴해요. 그래서 이 부분이 조금 걸리기는 하는데, 좀 더 테스트하며 지켜볼 예정입니다. 내프 흔들릴 때마다 서영쌤 상담내용 복습+제 후기 복습해야겠어요.
결국 모든 것의 답은 내적 프레임이라는 것이 분명해지는 이 순간...!! 별표 백개 다시 한 번 치고 갑니다. 내프 관리에는 서영쌤이 최고예요 진짜!!
서영쌤 상담 때 제가 너무 반가워서 주접을 떨고 너무 신이 났었는데 같이 으쌰으쌰 즐겁게 통화해주셔서 감사해요. 서영쌤의 에너지가 저에게도 전달된 느낌이였어요. 후기로 발전한 제 모습 보여드릴 때마다 너무 뿌듯하고 그래요. 썸남 정신 못 차리게 하고 올게요ㅎㅎ 진짜진짜 사랑해요♡♡♡♡♡♡♡♡♡♡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