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 상담 후기
지침반응후기/선연락받음/20%진단/저프고신/장거리/서예나상담사님
김바아아압
2022. 07. 18
안녕하세요 6월 초 상담받은 내담자입니다. 처음부터 장거리연애로 시작하였고 8개월 연애 끝에 헤어지게 된 케이스입니다.
우선 상대방은 굉장히 자존심이 강하며 고집도 센 사람입니다. 사귈 당시엔 너무 부드러운 사람이었고 저에게 굉장히 잘했지만 반복되는 잦은 싸움과 헤어질땐 솔직히 X년인가 너무 심한데 할 정도 였어요. 저와 성격도 극과 극입니다.
헤어지기 전에는 결혼도 얘기도 오가며 만났지만 헤어진 이유는 고치지 못했던 반복적인 문제와 성격차이로 헤어졌고 그 뒤로 너무 아픈 날들을 보내며 붙잡고 싶어서 퇴근하고 150km를 올라가 집 문에 편지를 끼워놓고 오며 붙잡았었지만 얼굴 마주쳤을땐 온갖 비난을 받으며 평생 듣기 힘든 말로 상처받은채 올차단당하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너무 힘들어서 꾸준히 하던 운동도 그 뒤로 못했고 밥도 하루에 1끼먹으면 잘 먹었다고 할 정도로 안 먹은채 매일 술만 마셨어요. 밤에 혼자 술마시며 드는 생각은 어떠실지 말 안해도 아실거에요.
상대방을 만나면서 저지른 잘못이라곤 한번 화나면 온갖 짜증 다내면서 말하는것 그것 외엔 이성문제, 술문제 등등 일체 없었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근본적인 문제다 라고 생각하며 어떻게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매일 울며 지냈고 그러다가 아트라상을 알게 되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전과 상담이후에도 이미 모든 SNS와 전화 문자 카톡 전부 차단당한 상태이기에 다른 폰으로 매일 염탐하고 유령계정으로 염탐하고 상대방 주변 친구들 SNS도 염탐하며 지냈습니다. 상담하고 나서 염탐하지 않아야겠다고 다짐했지만 염탐 안하기가 쉽지않았어요. 그래서 염탐은 계속 했습니다.
상담때 고프저신인줄 알았던 저는 저프고신이라는 말을 듣고 엥? 내가 저프라고? 생각했지만 말씀해주시는 것 들을때마다 '아 이래서 저프였구나' 라고 느끼고 스스로를 되돌아보게 보게 되는 계기였습니다. 고프라고 생각했던 이유는 직업, 외모, 성격 등등 스스로 자존감이 높다 생각해왔기에 때문이었습니다.
상담 내내 서예나상담사님께서도 같이 화를 내시며 이건 진짜 아니다 라며 공감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진짜 힘 많이 됐어요 통화한거 녹음해서 내프떨어질때마다 듣고 칼럼도 정말 많이 보며 내프 올리기 위해 정말 노력 많이했습니다. 전과 같은 사람이 되지 않기 위해서요!
상담사님께서 주신 지침문자를 보내고나서 얼마 안 있어서 상대방에게 문자가 왔고 카톡 차단이 풀렸습니다. 매일 다른폰으로 염탐하기 바빴는데 카톡차단이 풀리니 일단 너무 편했어요 다른 폰 안들고 다녀도 되서요ㅎㅎ.
너무 신기하면서도 저는 지침들을 온전히 지키기위해 노력 많이했고 보내고 싶은 연락도 참으면서 공백기를 보내고 있고 나가서 놀며 좋은 곳 많이 가고 멋진 피드 올리면서 프사 업데이트도 많이 했고 여자도 많이 만나라 하셔서 그 뒤에 한번도 안빠지고 매 주말마다 친구랑 같이 여자들이랑 놀았어요. 이렇게라도 슬픈 감정을 덜어나갔고 새롭게 시작할 업무들도 이야기하며 새로운 모임들도 사람들도 알게 되어서 상태가 많이 좋아졌어요. 끝내 연락이 안오더라도 힘들겠지만 어떻게든 잊어보자는 마음이 커갔고 다시 만나고픈 마음도 전보단 많이 줄어든 상태였습니다.
근데!! 며칠 전 상대방에게서 전화가 왔습니다. 다시 운동을 시작했어서 운동중이었고 늦은 밤이었고 해서 안 받았습니다. 그랬더니 2일뒤에 주말에 또 전화가 왔고 술 마시느라 안받았는데 SNS로 전화가 또 와서 받게 되었습니다.
전화를 받으니 보고싶다고 너무 보고싶어서 이 말 하려고 전화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왜 이제와서 이러냐니까 원래 연락 절대 안하려고 했는데 보고싶은건 보고싶은거라 말하고 싶어서 연락했다합니다. 그러면서 내가 이러는 남자가 너가 처음이다 라며 말하는데 솔직히 좋았어요. 아니 행복했어요 ㅋㅋ 근데 전 아 그래 이러면서 별로 관심없는 척 했고 저는 술마시던 중이어서 전화를 오래 안하려고 끊으려고 하니 평소 사귈때면 상대방도 끊었을텐데 안 끊고 보고싶다고 계속 대화 이어가려했습니다. 저도 보고싶기도 해서 이번주 안으로 보자고 했고 날짜 정확하게 정하기 전까지 안 끊을거라며 말해서 제가 편한 날짜 정하고 전화 마무리 했습니다.
헤어지고 정말 오랜만에 첫 연락이었어요. 그토록 기다려왔던 연락인데 마음이 식어갈때쯤 와서 안타까운 마음도 공존합니다. 공백기동안 고백도 수차례 받았고 진짜 이젠 놓아주려고 했었거든요.
이렇게까지 될 수 있었던 이유가 뭘까 생각해보니 지침이후에 일어난 일들입니다. 저도 지침 지키려고 노력하며 최고의 지침문자를 보낸 덕분에 지금은 모든 차단이 풀린상태입니다. 너무 많은것들이 바뀌었어요 모두 지침덕분입니다!
아직 당장에 재회할지는 모르지만 모든 상황들이 상담이후에 너무 좋고 저의 내적프레임도 엄청 올라가있는 상태라 다시 밥도 먹으며 저를 위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서예나 상담사님 팩트로 짚어주셔서 감사해요 정말 최고입니다. 제가 가장 큰 내프상승의 요인이 상담사님께서 댓글로 말씀해주신 전문분야라고 하셨던 부분이 정말 듬직하더라구요 그 결과 상대방에게 가장 임팩트있고 잊지못할 남자가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아트라상에 온 것 스스로 너무 잘했습니다.
재회상담 고민되시는 분들 칼럼 숙지후 받아보세요. 삶에 변화가 생깁니다.
추후 올라올 후기로 또 오겠습니다
게시글 삭제
게시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