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 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

하서영 상담사님 1차 지침 보낸 후 후기입니다.

요들레히띠2020 / 08 / 01
우선 저의 키워드는 사내연애/리바운드/환승이별/고프저신/85%확률입니다.

저는 하서영 상담사님과 음성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서영님이 사연에서 상대방과 저의 행동에 대해서 이론을 바탕으로 이해하기 쉽게 해석해주신 점이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덕분에 저도 연애를 할 때 제 모습에 대해서 객관적으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트라상을 알게되고, 상담을 신청하고 칼럼을 읽으면서 이론을 접한 건 저한테는 정말 인생에서 좋은 배움의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대학때 심리학을 전공해서 그런지 몰라도 이론을 접하고 쉽게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서영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남들보다 조금 빠르게 이론을 이해하고, 내적프레임을 관리할 수 있었던 건 아마도 아트라상 이론들의 기반이 심리학 이론들이 많아서 그런 걸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처음에 유튜브를 통해서 큐어릴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아트라상도 함께 알게 되었습니다.

영상으로만 볼 때는 그냥 흔한 연애 채널이라고 생각했지만 큐어릴 블로그의 글들을 읽다보니 흥미가 생겨서 PDF도 구매하고, 상담 신청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저도 당연히 생각했지만 칼럼을 읽다보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여기서 이렇게 후기 글을 적고 있네요. 물론 아직 재회를 한 것은 아니지만요.

상담을 신청해놓고 후기와 칼럼들을 읽으면서 내적프레임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상당히 많이 됐습니다. 덕분에 서영님께 "이정도로 빠르게 이론을 받아들이고 내적프레임을 관리해서 초연해지는 내담자는 드물다"고 칭찬?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대단하다고 말을 들었는데요. 저의 가치가 높다고 응원의 말씀 많이 해주시고 상담 잘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지침은 서영님도 유치한 건 맞지만 상대방의 수준이 높지 않아서 오히려 더 효과적일거라고 안심시켜주셨지만 갑자기 대뜸 이렇게 문자를 보내는 것이 관계에 도움이 되는 건가? 진짜 재회든 복수든 가능한가? 지침을 받고 보내주신 해석이랑 칼럼들도 다시 열심히 읽어보고 지침문자를 다시보니 어느정도 이해가 되면서 보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저는 사내연애 케이스라 평일에는 무조건 얼굴을 마주봐야해서 차마 지침문자를 보내고 다음날 얼굴을 보는 건 조금 힘들 것 같아서 금요일 새벽에 보냈습니다. 그리고 1시간 정도 후에 상대방에게 답장을 받았네요.

상대방의 답장은 자신의 상황에 대한 해명을 포함한 자존심발동이었습니다. 사소한 실수가 있긴 했지만 사실 이걸로 애프터메일은 쓰고 싶지 않습니다. 사실 지금 상대방에 대한 마음 자체가 점점 사라지고 있어서 재회가 안돼도 그만이라는 생각이 강해졌고, 내가 오해를 했든 실수를 했든 재회 과정에서 상태가 나빠져도 상관없다는 마인드라서요. 안 하면 그만이니까요.

우선 1차 지침문자는 보냈고 앞으로 공백기를 가지면서 지침은 다 지켜볼 생각입니다. 상대방이 환승을 했던게 너무 가슴아팠고, 조금이라도 이런 지침들이 제가 느낀 걸 상대방도 느끼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최대한 지침을 따를 생각입니다. 재회든 복수든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해도 저는 아트라상이나 서영님을 탓할 생각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미 충분히 아트라상 덕분에 마음이 많이 편해져서 제가 지불한 가치의 보상은 이미 받은 것 같습니다.

P.S 서영님 제가 어떤 내담자인지 기억 못하시겠지만 제가 저와 비슷한 케이스의 후기를 읽으면서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함으로 저도 다른 사람에게 그리고 서영님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부족한 글이지만 후기를 작성해봤습니다. 애프터메일에서 뵙겠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세요.
다음글1차 지침 후 스스로의 내프를 다지기 위한 글이전글예나쌤 2차 지침 후 후기
atra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