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상-1
후기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후기는 단순히 아트라상에 대한 신뢰를 얻고자 하는 공간이 아닙니다.
서로의 느낀점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소중한 가치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재회 상담 후기

베스트 후기

베스트 후기

이별 후 미련, 버려야 재회에 가까워진다 #crystals

이별 후 미련, 버려야 재회에 가까워진다 - 재회 후 이별, 또다시 재회(feat. 최시현 상담사님) - 200110 crystals

 

 

작년 9월 이별 후 하서영 상담사님과 1차(문서), 2차(음성) 상담을 통해 한 달 만에 재회를 했던 내담자 crystalss입니다.

감사히도 후기가 베스트에 올라가기까지 했거늘ㅋㅋㅋ 2달간의 싸움 기간이 지나 이제 저도 달달함이 찾아오나 했더니 또다시 이별을 겪게 되었죠:(

서영쌤께 도움을 요청했고, 쌤의 마술 같은 지침에 반응은 있었으나 제 신뢰감이 영 똥신뢰감인지라 회복이 어려웠습니다.

그렇게 그는 이중모션을 보이며 이별을 고했고, 나름 짬밥 있는 내담자답게 앞에선 비난을 통해 프레임을 지키며 쿨하게 돌아섰고ㅋㅋㅋ 뒤에선 폭풍오열하면서 도 한번 아트라상에 도움을 요청하게 됐네요(이별 후 미련).

 

 

 

 

 

이번엔 과거의 저프기질 다분한 하수의 제 모습을 알고 있는 시현쌤께 상담을 받았습니다. 마치 친정 오빠한테 상담받는 기분이었달까요? 쌤이 스윗한 목소리로 막 디스하시는 데, 난 그게 왜 좋지? 변탠가 봐요ㅋㅋㅋ

분석은 예상한 대로 신뢰감 회복이 우선이었고, 해명이 먹히지 않는다면 버리는 카드로 두라는 쌤 말씀에 마음이 너무 아팠어요.

그래서 이번엔 내적 프레임 관리가 너무 어려웠답니다. 아트라상 내담자 답지 못하게 타로랑 사주에 돈을 어마나 들이부었는지 (ㅋㅋㅋㅋㅋ아이고 의미없다)ㅠㅠ 괜히 돈 쓰고 내프 깎아먹고 소망적 사고의 오류에 빠지지 맙시다 우리...

분석이 제일 정확해요.

아마도 초고프 초저신, 확률은 톺은 편이라 하셨으니 대략 85프로 이상쯤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지침은 공백 기간 후에 보내는 거였는데, 다 채워가는 그 시점에 드는 느낌이 왠지 조금만 더 버티면 남자쪽에서 먼저 연락이 올 것 같았어요.

왜냐? 나는 고프레임이니까^^ sns 관리도 빡세게 했고 알게 모르게 조금씩 반응이 보였거든요.

그래서 '에라 모르겠다 연락 올 거면 와라 말 거면 말고 나는 그냥 내 삶을 즐기련다' 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모임에 나가서 사람들도 만나고 리바남도 만들고 이제 뭐 좀 시작해보려는 그때!! 남자에게서 연락이 옵니다^^ㅋㅋㅋㅋㅋ

타이밍 무엇... 야... 나도 새 남자랑 데이트 좀 해보자 ㅋㅋㅋㅋㅋ

연락과 함께 만남제시까지 아주 저돌적이던 그 녀석 하하핫. 이중모션 보일 것은 이미 예상하고 있었고 관건은 해명이 먹히냐 안먹히냐 였었는데 남자의 반응은 좋았어요. 제 프레임에 호감을 느낀 그였기에 신뢰감에 대한 기준치는 몹시 낮았던 거죠.

정말 모든 내담자는 자신의 상황을 안 좋게 만 본다더니 딱 그 꼴이었더라구요. 분명 머리로는 알고 있으면서도 혹시나 하는 불안감에 사로잡혀 잡생각에 내프 깎아먹고 아휴... 이래서 그렇게 내프관리하라고들 하시나 봐요.

암튼 그렇다고 해서 그가 바로 재회를 고했느냐 그것은 또 아니죠ㅋㅋㅋㅋ 저희는 사귐을 전제로 썸을 타기 시작합니다.

이중모션이라면 이중모션이겠으나 거의 뭐 입앞에 놓인 숟가락이라서 태연히 반응해줬어요. 또 그렇게 배고프진 않더라구요. 리바남도 있으니 더 태연히 반응할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싶어요.

(그니까 부지런히 소개팅도 하고 모임도 나가고 클럽이라도 가고 술자리가고 하세요 여러분~ 인연은 언제 어디서 생길지 모른답니다!!)

 

 

 

 

연애하는 동안 워낙 고프레임의 연애를 하던 저여서 연락하면서 프레임 관리하는 건 어렵지 않았어요. 프레임에 끌려 이틀도 지나지 않아 그는 결국 재회를 원했고 그렇게 다시 니꺼내꺼가 되었네요ㅎㅎㅎ

아 니꺼내꺼되자마자 욕망녀가 되었더니 살짝 텐션이 떨어진 듯하여 이것 참 실수한 거 아닌가 걱정스럽긴 한데 워낙 고프레임이니까 이 정도는 금방 회복할 수 있을 거라 믿어봅니다.ㅋㅋㅋㅋ 혼자 안되면 시현쌤 도움받으러 가면 되죠 뭐 😏

아... 언젠가ㅋㅋㅋ 이제 봤던 분들 그만 보고 싶다고 한 아트라상 블로그 글을 본 기억이 나네요. 저도 그만 찾아오고 싶어요. ㅠㅠ 그래두 이번엔 전보다 저 많이 발전한 것 같아요.

문서 상담 시 여유를 가지라던 서영쌤의 말씀이 뇌리에 남네요.

늘 저는 상담 후에 곱씹고 또 곱씹어 알고 있는 걸 다시 깨달았던 게 많았답니다.

알고 있던 걸 잊을 만큼 마음에 여유가 없었던 거죠. '나는 내프가 안정적이야 슬프지 않아'라고 최면을 걸어 억지로 밝은 척하면서 스스로의 감정을 외면하려고 했던 거죠.

이번 상담을 통해 재회하는 과정에서 깨달은 점이라면 이별을 인정해야 다음 스텝을 받을 수 있다는 거였어요.

전 사실 쌤들이 있으니까 (어차피 재회하게 도와주실테니)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일 뿐 헤어져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더라구요.

헤어졌으니 슬펐을 테고, 떠나간 그 사람 때문에 아팠을 건데 안 그런 척했어요. 감정적으로 동요하다가도 아닌 척하려니까 더 힘들었죠. 그러다 보니 내프가 똥망진창이었겠죠?

어느 정도 스스로에게 이별을 받아들일 시간을 주고 상담을 신청했더라면 좀 더 편하게 내프 관리를 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밤이네요.

 

 

 

 

 

그래서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부디 저와 같은 실수는 반복하지 마시길 하는 바람으로 두 가지 당부 말씀 드리며 후기를 마칩니다.

첫째. 분석을 의심 말고 부디 여유를 갖고 이론 공부 열심히 하자!

두 번째. 내프 다지기와 대체자 구하기를 게을리해선 절대 재회에 가까워질 수 없다!!

끝으로 재회에 도움을 주신 쏘스윗 시현쌤♡ 애프터 메일로 생명을 불어 넣어주신 알파고 서영쓰앰♡

이제 하수는 진짜 벗어난 것 같고 중수에서 고수로 넘어가는 중인 crystals는 더 열심히 해서 앞으로 이쁜 연애만 할게요.

부디 후기는 이게 마지막이길...ㅋㅋㅋㅋ 그럼 안뇽!!

 

 

 

 

 

====================

 

 

 

 

이별 후 미련, 버려야 재회에 가까워지는 이유 by 손수현 후기 분석-

 

 

무인도에 남녀 둘만 살아남았다고 칩시다. 그럼 서로는 어떻게 될까요? 시간이 흐름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사랑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서로에게 초집중하게 됩니다.

그러나 남자가 10명에 여자가 1명이라면? 여자는 여유롭게 남자들을 천천히 둘러보고 고를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재회 역시 같은 원리입니다. 헤어져 있는 기간을 '대체자'들을 충분히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 여겨야 합니다. 그런 것도 없이 한 사람에게만 집중하고 있다면, 무인도에 혼자 떨어져있는 여자처럼 한 명의 남자에게만 모든 신경이 집중되기 때문에 지침에서 실수를 범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람의 의지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아무 것도 먹지 않으려 한다면? 3일을 굶다가 폭식을 하는 현상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 식품이라도 먹는다면, 좀 더 장기적으로 다이어트를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재회 상담 역시 마찬가집니다. 사람을 음식에 비유하기가 그렇지만, 다이어트 식품이라도 먹어야 살을 뺄 수 있듯이, 대체자들을 만나보며 스스로 내적 프레임을 안정시켜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별 후 미련을 없애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물론 힘드시겠지만, 이 이별로 오는 고통을 더 성장할 수 있는 발판과 기회로 생각하세요.

"수많은 대체자들을 만나보며 내 연애 스킬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왔구나. 훗날 너를 다시 만나게 된다면 나는 정말 많이 변화해 있을거야." 하고 말입니다.

지금 당장에는 '만날 수나 있을까요?'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수많은 베스트 후기에서 입증되듯이 재회 기회란 언제 닿을 지 모르는 법입니다. 위 후기 속 내담자와 같이, 미리 준비해두세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칼럼-

https://blog.naver.com/wishia/220804640654

 

https://blog.naver.com/wishia/221750054543

 

https://blog.naver.com/wishia/221718999777

scroll-upscroll-down
채팅 문의